[에듀인뉴스] 교통과 통신의 발달이 이루어 낸 세계화(Globalization)는 인간의 상상을 뛰어넘는 빠른 속도로 세상을 변화시켰다. 국경과 인종의 벽이 허물어졌고 ‘세계는 하나’라는 것은 더 이상 논쟁거리가 아닌 문제가 되었다. 그러나 코로나19라는 거대한 위기를 만난 지금, 세계는 극심한 불평등을 넘어 반세계화라는 눈앞의 현실을 마주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교육은 어떤 역할을 할 것이며, 더 나은 세계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우리는 어떤 노력을 할 수 있을까. 는 조경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교육부가 교육분야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에 참여할 국내 에듀테크 기업을 선발한다. 교육부는 해외 교원 연수에 국내 에듀테크 기업이 2년간 참여할 수 있도록 'LEAD(Leading Educators for Achieving e-learning Development)' 이노베이션 그룹을 구성한다고 11일 밝혔다.그동안 교육부는 ODA사업 일환으로 협력국 교원 연수와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시범교실 구축 및 기자재를 지원하는 '이러닝세계화사업'을 실시해 왔다.올해부터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한국교육개발원은 오는 25일부터 28까지 서울 코리아나 호텔에서 개도국 교육통계 공무원 12명과 유니세프 동아시아태평양지역사무소(UNICEF EAPRO) 관계자 및 국내 유관기관 전문가를 초청,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이번 국제컨퍼런스는 ‘개도국 교육지표 개발·협력 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한국의 중점협력국가인 몽골, 베트남, 스리랑카 등 아시아 3개국의 교육통계 공무원을 초청하여 협력국가들의 교육통계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개도국 교육지표 개발·협력 사업’은 한국이 개도국의 교육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