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3일 입시제도 공론화 결과 발표

 

대입제도개편 국민소통 플랫폼 메인 화면
대입제도개편 국민소통 플랫폼 메인 화면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2022학년도 대학 입시제도 공론화 결과가 다음 달 초 공개된다.

국가교육회의 대입개편 공론화위원회는 오는 27~29일 2박3일간 충남 천안 교보생명 계성원에서 2차 숙의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2차 숙의토론회에는 지난 1차 토론회에 참여했던 시민참여단 512명이 참석해 분임·전체 토의와 질의·응답 등을 진행한다. 시민참여단은 1차 숙의토론 이후 그동안 진행된 대국민 공청회와 온라인 의견수렴 결과 등을 검토해왔다고 알렸다.

둘째 날 진행하는 시민참여단과 시나리오별 대표 발표자 간의 질의응답은 KTV와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생방송할 예정이다.

공론화위원회는 2차 숙의토론 기간 중 시민참여단을 대상으로 4개 시나리오에 대한 2차례 의견 조사를 한다. 1차 숙의토론에서 이미 실시한 의견 조사를 함께 분석한 뒤 그 결과를 8월3일 발표하고 국가교육회의에 제출할 계획이다.

김영란 공론화위원회 위원장은 "시민참여단이 1·2차 숙의토론회 과정을 통해 전문가 및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경청하고, 각 의제별로 비전과 세부 방안들을 면밀히 분석해 최종 의견을 제시했다"며 "중립적이고 내실 있는 숙의 과정을 준비·운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