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교사, 9일 학부모 대상으로 열려

[에듀인뉴스=박용광 기자] 부산시교육청이 오는 7일과 9일 부산교육연구정보원에서 '2019 대입 수시모집 대비 입시설명회'를 연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오는 7일 오후 3시에는 고3 담임교사 650여명을 대상으로 설명회가 열린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 강사이자 부산진학지원단 전문위원 3명이 나와 서울 주요대학과 부산지역 대학별 수시모집 요강 특징, 지원전략을 안내한다. 

또 참가 교사들에게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시 진학상담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프로그램 사용법도 설명한다. 고3 담임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진학상담과 지원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부산교육청이 자체 제작한 ‘2019 대입 수시모집 성공전략’과 ‘2019 대입 수시모집 일람표’ 등 자료집도 제공한다. 

9일은 고3 학부모 700명을 대상으로 열리는 설명회로, 부산진학지원단 전문위원 2명이 나와 서울지역과 부산지역으로 나눠 수시모집 대비 대학별 요강 특징, 지원전략을 안내한다. 

참가 학부모에게 2019 대입 수시모집 성공전략 자료집도 제공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부산교육청 이수한 중등교육과장은 “최근 대학 입시는 수시모집 비중이 증가해 이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정확한 판단이 선행돼야 한다”며 “이번 설명회는 수능 D-100일과 수시 원서접수 D-40여일을 앞두고 실시되는 만큼 수시 진학상담과 지원전략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