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외고 일반고 전환 확정...서울 대성고, 강원외고는?
부산국제외고 일반고 전환 확정...서울 대성고, 강원외고는?
  • 한치원 기자
  • 승인 2018.08.09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부터 일반고로...부산센텀여자고등학교로 변경
문재인정부 특목·일반고 동시전형 발표 후 첫 사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부산국제외고의 일반고 전환이 최종 확정됐다. 정부의 특목고·자사고와 일반고 고입 동시 실시 방침 발표 이후 전국 첫 전환 사례다.

부산시교육청은 부산국제외고의 특목고 지정 취소 신청에 대해 교육부가 지난 6일 동의 통보를 해왔다고 9일 밝혔다.

부산국제외고는 2019학년도부터 특목고 지정이 취소되고 일반고로 전환된다. 

대학입시 등에서 재학생의 불이익을 방지하고자 1·2학년 재학생이 졸업할 때까지 외고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교명도 2021년 3월부터 부산센텀여자고등학교로 변경·시행된다.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0일 ‘2019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변경하고 이를 공고한다. 이에따라 신입생의 원서접수 및 서류 전형, 합격자 선발 절차를 거쳐 2019년 2월에 합격자를 배정한다.

시교육청은 지난 6월26일 특목고 지정운영위원회를 열어 부산국제외고 특목고 지정 취소를 가결한데 이어 지난달 10일 청문절차를 거쳐 교육부에 동의 신청을 했다.

부산국제외고는 고교서열화 폐지 등 교육 정책의 변화와 특목고·자사고와 일반고의 고입 동시 실시 등 고입 제도의 변경, 개정 교육과정 도입에 따른 외고의 한계 등을 사유로 일반고 전환을 추진해 왔다.

김흥백 부산시교육청 적정규모학교육성추진단장은 “안내 및 홍보 등을 강화해 일반고 전환에 따른 학생 배정에 문제가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 대성고와 강원외고도 일반고 전환 신청서를 각 시도교육청에 접수한 바 있다.

한치원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