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 & 친환경 학교밥상박람회 29일 개최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 & 친환경 학교밥상박람회 29일 개최
  • 박용광 기자
  • 승인 2018.09.1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뉴스=박용광 기자] 대구시교육청이 ‘제2회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 & 친환경 학교밥상박람회’를 개최한다.

오는 29일 오전 10시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 3전시홀에서 학생, 학부모, 학교밥상관계자 등 2000여명이 참여하는 이 행사는 사전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30개 학교가 실력을 겨루게 된다.

올해 경연대회 주제는‘건강한 한 끼, 행복한 하루’다. 식단의 구성 및 조화, 조리기술 및 위생관리, 기호도 및 맛, 레시피 독창성에 대해 심사위원들의 평가 및 현장 관람자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해 점수에 반영하며, 올해는 특히 학생 및 학부모대표를 심사위원으로 위촉, 학교밥상 수요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대상 1개 학교를 비롯해 10개 우수학교에 대해 교육감상 및 상금 2700만원을 시상한다.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는 작년에 이어 2회째 개최되는 대회로 2017년 경연대회 수상작 및 출품작을 자료집으로 발간하여 각급 학교에 보급했으며, 많은 학교에서 유익한 식단 자료를 공유하는 등 학교밥상의 질적 향상에 긍정적 변화를 유도했다.

친환경 학교밥상박람회는 △식생활교육 시범운영관 △영양교육 체험관 △친환경 학교밥상 체험관 △전통음식 체험관 등 4개의 주제관을 운영해 주제관별 특색 있는 영양·식생활교육을 경험할 수 있으며, 그 밖에도 특성화고 조리학과 체험, 조리실 산업안전체험, 관계기관 부스 등 총 38개의 다양한 전시·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이 외에도 행복한 학교밥상 공모전(웹툰/만화, UCC, 사진) 수상작 전시 및 시상식, 나도 달인대회(내 눈이 저울이다.), 학교밥상종사자 안전체조 시범, 학생동아리 문화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학교밥상박람회 참여 학생들은 전시장 입구에서 활동지를 배부 받아 체험활동을 하고 확인을 받아 제출하면 봉사시간(2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박용광 기자  cool4241@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