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용광 기자] 부산교육청은 오는 8일 오후 7시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중학교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대학입시제도 개편방안’ 설명회를 개최한다.

개편안 주요내용은 ▲ 정시 수능위주전형 확대 등 대입전형 구조개편 ▲ 수능과목구조와 출제범위, 수능 EBS 연계율 등 수능체제 개편 ▲ 고교의 학생부 기재 개선과 대학의 학생선발 투명성 강화 등 학생부종합전형 공정성 제고 ▲ 면접과 구술, 지필고사 개선 등 대학별 고사 개선 등이다.

이번 설명회는 2022년 대입제도 개편안에 대한 중3 학부모들의 궁금증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부산교육청과 EBS가 공동으로 마련한 것이다.

EBS 대표강사 2명이 나와 ‘2022학년도 대입의 이해와 성공전략’ 주제로 대입제도 개편내용과 개정교육과정을 설명한다. 이어 ‘2022학년도 선택과목의 이해 및 과목별 예비 학습전략’ 주제로 학생들이 고등학교에 진학해 선택해야 하는 과목과 EBS 교재 활용 학습법 등을 안내한다.

또 참가자들에게는 EBS가 개발한 ‘2022학년도 예비 고1 대입성공전략’ 자료도 제공한다.

이수한 중등교육과장은 “이 설명회는 중3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대입제도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고등학교에 진학해 언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