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스마트 자동차 공학 체험교육 경진대회 개최
현대오토에버, 스마트 자동차 공학 체험교육 경진대회 개최
  • 권호영 기자
  • 승인 2018.10.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가정 정보격차 해소…보라매지역아동센터 우승

 

사진=현대오토에버
사진=현대오토에버

[에듀인뉴스=권호영 기자] 현대오토에버와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지난 20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스마트 자동차 공학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회에는 현대오토에버에서 지원하는 스마트 자동차 공학 체험교육에 참여한 저소득 가정 어린이 50명과 멘토 대학생 10명이 참석했다. 

경진대회에 참석한 어린이들은 8월부터 10월까지 이공계 멘토 대학생들에게 EV3를 활용한 스마트 자동차 공학 체험 교육을 8회기 동안 교육받았으며 스마트 자동차 조립부터 코딩을 통한 자유주행까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 산업 교육을 받았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지금까지 배운 스마트 자동차 공학을 겨루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경진대회에서 우승한 보라매지역아동센터에는 우승상품과 상장이 전달됐다.

현대오토에버 강동식 경영지원실장은 “2018년부터 스마트 자동차 공학 체험교육 사업을 주관해오고 있다"며 "스마트 자동차 공학 체험교육을 시작으로 저소득층 가정 아동들에게 4차 산업에 발맞춘 학습 프로그램이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오토에버는 내년, 서울 뿐만 아니라 지방에 있는 저소득층 가정 아동들을 위해 이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권호영 기자  lovtome34@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