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학교(총장 이상한)는 8일 오후 2시 강북경찰서 3층 문화마당에서 강북경찰서(서장 엄기영)와 ‘사회배려계층 심리상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성대
한성대학교(총장 이상한)는 8일 오후 2시 강북경찰서 3층 문화마당에서 강북경찰서(서장 엄기영)와 ‘사회배려계층 심리상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성대

[에듀인뉴스=권호영 기자] 한성대학교(총장 이상한)는 8일 오후 2시 강북경찰서 3층 문화마당에서 강북경찰서(서장 엄기영)와 ‘사회배려계층 심리상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북경찰서 내 가족 간 범죄통합예방지원센터에서 근무할 자원봉사자 상담 인력 활용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 위해 진행된 업무협약으로 협약식에는 이상한 총장, 최천근 학생처장, 김일민 교육대학원장 등 한성대 관계자를 비롯해 엄기영 강북경찰서장, 김영범 여성청소년과장, 최종효 범죄통합예방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가정폭력 범죄에 종합 대응할 수 있는 상설 기관의 필요성이 부각되면서 강북경찰서는 2016년 5월 전국 최초로 가족 간 범죄통합예방지원센터를 도입했고, 학대예방경찰관(APO, Anti-Abuse Police Officer)과 상담팀을 센터에 배치했다. 상담팀은 사회복지학 및 심리학 전공자 등 전문가로 구성되어 하루 4~8명이 봉사하고 있으며, 한성대 특수대학원 내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및 행정대학원 사회복지·마약알콜전공 재학생도 센터에서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재능기부에 동참할 예정이다.

한성대 특수대학원 재학생들은 가해자 및 피해자에 대한 전화상담, 1대1 면담 및 심리상담, 사회복지서비스 정보제공 등의 활동을 시작한다. 대학 측은 이들의 봉사 경험이 상담사 혹은 사회복지사로서의 경력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이와 동시에 지역 사회에 봉사하는 한성대의 위상도 제고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상한 총장은 “한성대는 인재상의 하나인 ‘포용적 사회인’을 육성하고자 다양한 형태의 지역봉사와 지역사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그 일환으로 사회배려계층 심리상담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면서 “앞으로도 가정폭력에 노출된 이웃, 다문화가정 등 소외 계층을 지속적으로 배려하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