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21일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막식에서 직업계고 졸업자의 취업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 2012년부터 직업계고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은 직업계고 졸업예정자 현장실습 및 채용 우수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인 고졸 취업자 지원 확대 및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부와 KB국민은행은 ▲직업계고 학생의 취·창업 지원(연 1000명)을 위한 교육 및 전문 컨설팅 프로그램 운교육부와 영 확대 ▲직업계고에 적합한 우수 중소·중견기업 발굴 후 연계 지원 강화 ▲직업계고 현장실습 및 취업기업에 금융 지원(1% 추가 대출금리 인하, 연 1000억원 이내) 및 KB국민은행 내 공인회계사·세무사를 활용한 경영컨설팅 지원 등에 합의하고 서로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지원과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고졸자를 채용한 우수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금융혜택과 경영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

교육부가 후원하는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21일 오전 10시,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200여 개의 기업과 청년 2만여 명이 참가하며, 채용 정보 제공, 현장채용 등 다양한 청년 일자리 및 취업지원 행사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