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권호영 기자] 국립과천과학관이 오는 7일부터 사흘간 ‘2018 과학학습 교구 체험전’을 개최한다.

체험전은 관람객과 유아, 초등 교육 관계자들에게 최신 과학학습 교구를 소개하고 과학을 즐기며 배울 수 있는 학습법을 알려주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한다. 수요자 테스트베드 및 교구 개발업체 판로 확대 기회 제공으로 과학교구산업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창작카페에서는 7일부터 사흘간 일반 관람객 대상으로 코딩, 과학체험, 발명, 과학완구 등 과학교육과 놀이가 융합된 10개 업체, 40여 가지 과학학습 교구를 전시한다.

관람객 대상으로 참여업체가 진행하는 과학학습 워크숍을 개최하여 최신 교육 프로그램을 학습할 기회를 제공한다. 할인된 가격으로 교구 구매도 가능하다.

유아, 초등교사 및 방과후교사 등 교육 전문가들에게는 최신 교구를 소개하고 과학을 재미있게 즐기며 배울 수 있는 선진화된 학습법을 알려주기 위한 ‘과학교육 전문가 세미나’도 개최한다. 전문가 강연 및 참가업체의 교구 시연을 통해 개발업체와 교육 관계자간 과학학습의 발전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과학관에서는 올해 ‘과학놀이 활용 공모대회’ 수상작을 직접 제작하고 전시하여 학습 교구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할 계획이다.

44개 수상작 중 학습효과가 뛰어난 ‘눈으로 보는 대류현상’, ‘튕겨 튕겨 더 높이 높이’, ‘빛을 따라다니는 뱀 로봇’ 등 5개 작품을 직접 제작하고 전시해 관람객 및 과학교사, 교구개발업체에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