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인철)와 ㈜태드솔루션은 6일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8.12.07(사진=한국외대)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인철)와 ㈜태드솔루션은 6일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8.12.07(사진=한국외대)

[에듀인뉴스=권호영 기자]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태드솔루션은 6일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태드솔루션은 국내 유수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인재채용 및 조직 내 리더의 발굴과 육성, 조직진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컨설팅기업이다.

김인철 총장과 이도형 ㈜태드솔루션 대표는 이날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국내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위한 글로벌 인재육성의 기틀 마련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인철 총장은 “한국외대의 우수한 어학교육 컨텐츠를 통해 국내 여러 기업들의 글로벌 역량강화에 기여해 온 부분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며 “MOU 체결을 계기로 기업들에 특화된 글로벌리더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형 ㈜태드솔루션 대표는 “국내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가진 한국외대의 글로벌 컨텐츠와 자사가 보유한 리더 역량진단 및 육성 방법론과 컨설팅 경험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리더 역량강화를 위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외대 조기성 글로벌 부총장, 박중찬 국제사회교육원장이 배석했으며, ㈜태드솔루션 이도형 대표, 송제환 전문위원, 이주헌 전무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