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 캡처

[에듀인뉴스=박용광 기자] 서울교육연구정보원이  2019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대비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세종대 대양홀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2000여명의 서울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전문 강사가 전년도 정시전형 결과를 분석하고, 2019학년도 정시전형의 주요 특징과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이외에도 계열별 특성을 반영한 지원전략과 성적대별 맞춤식 지원전략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참석한 수험생과 학부모는 ‘2019학년도 대입 정시전형의 이해와 지원 전략’ 책자와 서울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전국 102개 4년제 대학 정시전형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학별 전형요강 일람표를 받을 수 있다. 

설명회에서 제공된 자료집 파일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해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수험생과 학부모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홈페이지에는 교육연구정보원에서 개발한 2019 대입 정시전형 대비 4년제 대학·전문대학의 대학별 지원전략 자료도 함께 담았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2019 대입 정시전형 대비 수험생 특별진학상담센터’도 운영한다. 광운대·숭실대·한양대 3개 권역에 상담센터를 설치해 서울시내 수험생·학부모들이 진학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특별진학상담센터에서는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전문성을 갖춘 현직 고교 교사가 수험생 개인별 진로와 역량에 적합한 일대일 맞춤형 진학상담을 제공한다.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설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상담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팝업창을 통해 선착순 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