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국제인증 교육과정(IB)’ 공동 도입 등 제안
경북 ‘독도체험 탐방단’ ‘가족수학 캠프' 등 교류

[에듀인뉴스=박용광 기자] 대구교육청과 경북교육청이 10일 경북교육청에서 교육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양 교육청은 교류와 협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의회를 매년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업무협약 사항은 △교육정책 정보 공유 △학생 및 교직원 인사 교류 △우수 교육 프로그램 정보 공유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 △학생 체험학습 및 문화교류 증진 △교육시설 이용에 대한 상호 협력과 지원 등으로 실질적 교육 교류 증진과 상생 발전에 초점을 맞췄다.

대구교육청은 미래형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국제인증 교육과정(IB)’ 공동 도입과 지역 사랑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시민의식함양 사업인‘ 대구-경북 다시보기’ 콘텐츠 공동 개발 등을 제안했다.

경북교육청은 나라사랑 프로그램 ‘독도 체험 탐방단’ 상호 교류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기초역량 강화 프로그램 ‘가족 수학 캠프’ 공동 참여 등을 제안했다.

양 교육청은 제안 사업과 관련, 향후 실무협의를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대구와 경북은 오랜 역사를 공유하며 협력해 왔고 우리 교육 분야도 그 뿌리를 함께하며 상생 발전해 왔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한 지금, 대구-경북교육은 힘을 모아 미래교육을 개척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교육청 간 정책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져 대구-경북교육이 상생 발전하며 미래교육을 선도해 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