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권호영 기자] 대전의 한 사립여고에서 제기된 이른바 ‘스쿨미투’로 경찰조사를 받던 현직 고등학교 교사가 숨진 채 발견됐다.

11일 대전 유성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후 4시48께 대전 유성구 한 아파트 화단에서 대전의 한 고등학교 교사 A(42)씨가 숨져 있는 것을 아파트 경비원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이 아파트 19층에서 A씨의 상의가 발견된 점, 이날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보낸 점 등으로 미뤄 A씨가 스스로 뛰어내린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유족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A씨는 대전에서 발생한 ‘스쿨미투’ 사건의 가해자로 최근까지 경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9월 대전의 한 사립여고 학생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교사들이 수업 도중 '옷 벗고 교실에서 기다리면 수행평가 만점' 등 성희롱 발언을 했다"와 같은 사실들을 폭로해 논란이 빚어진 바 있다.

당시 대전교육청은 이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명·무기명으로 설문을 진행해 교내 성희롱 사실을 확인했다.

이에 시교육청은 A씨를 포함한 교사 5명을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학교법인에는 A씨 등 11명에 대한 징계(중징계 2명·경징계 3명·경고 2명·주의 4명)를 요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