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권호영 기자] 이화여자대학교는 ‘이화 테크 비즈 페스티벌(Ewha Tech Biz Festival)’을 오는 17일 오후 2시 ECC 이삼봉홀에서 개최한다.

이화 테크 비즈 페스티벌은 이화여대 산학협력단 최초로 마련된 산학협력 네트워킹 행사로 기술이전, 공동연구, 취·창업연계 등 산학협력 전반에 대한 기업-대학간의 만남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기업, 이화여대 연구진,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줄 예정이다.

1부 개막 행사는 이화여대 이근주 산학협력단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혜숙 총장의 환영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미옥 1차관의 격려사가 이어지며 산학협력 프로그램 소개, 기술사업화 우수교원 시상, 협력기업 소개가 진행된다.

이근주 이화여대 산학협력단장은 “이화여대 산학협력단은 21세기 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하는 연구중심대학 체제의 구축과 대학과 산업계의 산학협력 네트워크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며 “이화 테크 비즈 페스티벌은 본교 최초로 산학협력 전반에 대한 대학과 기업간의 만남의 장이 열리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특히, 최초로 진행되는 기술이전사업화 우수교원 시상식에는 약학과 김대기 교수, 생명과학과 심현보 교수, 화학·나노과학과 윤여준 교수, 식품영양학과 권오란 교수, 생명과학과 강상원 교수, 의학과 전윤식 교수가 수상할 예정이다.

2부 기술 교류회에는 우수 연구실 발표가 진행된다. 의학과 이향운 교수의 ‘인공지능 신경기능조절 첨단융합기술’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약학과 이윤실 교수의 ‘항암내성 및 섬유화 저해제 기술’, 화학·나노과학과 김명화 교수의 ‘플라스틱 및 금속소재 코팅기술’, 식품공학과 이진규 교수의 ‘3D 프린팅 기반 식품 및 바이오소재 제조기술’, 전기전자공학과 강제원 교수의 ‘머신러닝 기반 비디오 신호처리 기술’이 소개된다. 발표 후 이화여대 연구진과 관심 기업 간의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에 대한 상담회를 갖는다.

또한, 산학협력단이 운영하고 있는 2018 청년 TLO(Technology Licensing Office)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TLO 채용상담과 함께 취·창업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진행된다. 아울러, 이화여대 기술 사업화 지원 사업 ETM(EWHA TLO-idea to Market)의 결과물인 식품공학과 이진규 교수의 ‘3D프린팅 기반 식품기술’에 대한 시연이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 이화여대 산학협력단은 21세기 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하는 연구중심대학 체제를 구축하고, 학제 및 연계적 영역을 포괄하는 다양한 영역에서 연구의 수월성을 제고하고 있다. 또한, 기업들의 첨단지식 접근성과 신기술 개발을 촉진하며 세계적 수준의 여성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사업을 지원하여 대학과 산업계의 상호 성공전략을 추구하기 위한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활성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