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전경
충북교육청 전경

 

[에듀인뉴스=박용광 기자] 충북지역 고등학생 21명이 18일부터 28일까지 9박11일간 프랑스 크레테이 교육청 소속 3개 고교에서 수업 참여와 문화체험을 하는 연수에 나섰다.

이번 국제교류 프로그램에는 조리 교육과정 운영교 7명과 프랑스어 교육과정 운영교 14명 등 모두 21명이 참여한다.

학교생활기록부 평정, 자기소개서와 연수계획서 등 서류평가, 우리말과 프랑스어 역량을 평가하는 면접평가를 거쳐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프랑스 크레테이교육청 소속의 에밀리 뒤 샤틀레 고등학교, 프랑소아 1세 고등학교, 프랑소아 쿠프랑 고등학교에 각 7명씩 배치된다.

배치된 학생들은 일대일 매칭된 현지 학생과 함께 오전에는 각 학교 수업에 참여하고 오후에는 문화체험을 한다.

또한 9일간 매칭된 학생 가정에서 홈스테이와 주말 문화체험 시간도 갖는다.

특히 조리고등학교인 에밀리 뒤 샤틀레 고등학교에 배치된 도내 조리 전공 학생들은 다양한 조리와 호텔 외식 실습 등 양국 요리 교류의 장을 통해 진로탐색의 기회를 갖게 된다.

이어 한국어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에밀리 뒤 샤틀레 고등학교에서 우리 학생들은 한국 문화 알리기에 나선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오는 2월19일 국제학생교류 프로그램 결과보고회에서 팀 프로젝트와 개인 프로젝트 연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