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충남교육청
사진=충남교육청

[에듀인뉴스=박용광 기자] 충남교육연구정보원이 도내 고교에 진학한 예비 고1 학생들을 대상으로‘찾아가는 대학진학교실’을 운영,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이번 대학진학교실(진로진학상담)은 대학입시를 위한 맞춤형 학생진로진학 프로그램을 미리 탐색해보고, 관심분야와 적성을 고려해 3년간의 학교생활을 계획하며 자신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로드맵을 설계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또 진로전문 상담교사와 함께, 학생과 학부모는 고등학교 생활을 함께 이해하고 1:1 맞춤형 대학진학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지난 8일 금산고를 시작으로 오는 2월 까지 금산여고, 부여교육지원청, 부여여고, 당진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읍면지역 학교를 집중 지원하여 대입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대학진학교실에 참여한 금산의 A학부모는“이번 기회를 통해 내 자녀의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아이의 진로진학계획을 설계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한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정태모 진로진학부장은 "예비 고 1학생들이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가질 수 있는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프로그램이 계획되었다”며 “1:1 진로진학전문가 상담을 통해 본인만의 대입로드맵을 완성해 알찬 고등학교 생활을 설계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