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용광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1일 3월1일자 교육전문직원 및 관리자 673명, 교사 4469명에 대한 인사발령 사항을 발표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초·중등 교장 승진 47명 등 총 393명이 승진 및 전직·전보 임용되었다.

교육전문직원 인사는 도성훈 교육감 공약사항 실현과 교육정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하여 본청 장학관을 공모를 통해 임용하는 등 역량을 갖춘 다양한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했다.

시교육청 직제개편에 따라 새롭게 신설되는 정책국장에는 장후순 교육국장을 전보‧임용 하였으며, 교육국장에는 전광용 동막초 교장을,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류석형 교육과학연구원 원장을,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한영훈 구산초 교장을,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정의정 학생교육원 원장을,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한홍섭 학산초 교장을, 강화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김동래 간재울초 교장을 임용하는 등 보직 장학관 및 교육연구관 16명, 무보직 장학관 및 교육연구관 13명을 전직‧전보 발령했다.

학교장 인사는 순환근무 원칙과 본인 의사를 고려해 임지를 지정하였으며, 삶의 힘이 자라는 인천교육 실현을 위해 학교경영 능력 및 학교구성원들과의 소통 능력, 혁신 마인드 등을 고려했다.

이번 인사에 따른 임명장 수여식은 오는 19일 오전 인천시교육청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