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인텔코리아-동명대 ‘AI기반 미래교육 활성화’ MOU
부산교육청-인텔코리아-동명대 ‘AI기반 미래교육 활성화’ MOU
  • 박용광 기자
  • 승인 2019.02.1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뉴스=박용광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2일 오후 2시 동명대학교 본관에서 인텔코리아, 동명대와 ‘AI기반 미래교육 활성화’를 위한 산·학·관 업무협약과 ‘AI기반 미래교육센터’ 개소식을 갖는다.

이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초·중·고등교육별 ‘AI기반 미래교육’ 교육과정 개발과 연구, 가치 확산 노력, 기술정보 교류 등을 위해 이뤄진다.

또 이날 문을 여는 미래교육센터는 학생, 교원, 시민들에게 인공지능 기반 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이번 협약으로 인텔코리아는 미래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교육 생태계를 재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양한 AI기반 교육사업 등을 펼친다.

동명대는 미래교육센터와 슈퍼컴퓨터를 활용한 스마트 캠퍼스(Campus)를 구축하여 미래형 최첨단 교육 등을 실시한다.

부산교육청은 AI기반 미래교육 관련 교수연수 프로그램과 학생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한다.

박현준 부산시교육청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번 협약으로 산·학·관이 함께 지혜를 모아 미래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학교 현장에 미래교육을 안정적으로 정착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박용광 기자  cool4241@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