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튜오 인터내셔널 ‘슈즈 디자인 공모전’ 개최

㈜라튜오 인터내셔널(대표 김성봉)이 ‘슈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참가 자격은 디자인에 열정이 있고 꿈이 있는 누구나가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라튜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및 관련 서류와 함께 드로잉, 일러스트, 포토샵 등으로 완성한 출품작(JPEG 파일)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공모작 접수는 오는 11월 16일부터 12월 15일까지 라튜오 이메일(lattuo@hotmail.com)로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된 공모작은 창의성, 실용성,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심사를 거친 후 전문가 패널의 2차 심사 후 페이스북 투표까지 최대한 공정성 있게 진행되며 공모전을 통해 제작된 실물 작품으로 최종 심사를 진행해 최종 수상작을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발표할 계획이다.

최종 1등 한 명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제품 출시 상품 에 대한 개런티(2년)를 상금으로 하며 지원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그 외 당선작들도 등수에 따라 상품과 자신의 디자인이 입혀진 제품 상품으로 전달된다.

라튜오 김성봉 대표는 “이번 공모전은 디자인과 슈즈에 대해 고객이 기대하는 니즈를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과 소통을 바탕으로 상품 개발을 한다는 점에서 뜻 깊은 의미를 둔다”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다방면으로 공모전을 진행해서 인재 발굴을 할 것이며 국내를 대표하는 신발 브랜드를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 편, 라튜오 슈즈 디자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튜오 디자인 팀(070-8737-6810) 또는 공식 홈페이지(www.lattuo.com)를 통해 확인, 참여 가능하다.

오는 11월 16일부터 봄, 아트, 자유 주제를 기반으로 자신이 상상만 해왔던 신발을 현실화 시켜준다는 제1회 라튜오 공모전에 대한 소식을 접하게 됐습니다.

해당 공모전을 통해 디자이너로서의 꿈을 가진 사람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뽐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는 것까지도 흥미를 충분히 이끌었습니다.

그래서 직접 청년일자리 창출에 있어 꿈을 이루어주는 통로가 되고 싶다는 라튜오 인터내셔널의 드림팩토리 사무실로 찾아가봤습니다.

안: 소개 한 말씀 부탁드릴게요.

김: 네, 안녕하세요. 라튜오 인터내셔널의 CEO 김성봉입니다.

안: 라튜오는 어떤 목적으로 회사를 설립 하였나요?

김: 라튜오는 현대 사회에 만연한 취업난을 극복하고자 구상하게 됐습니다. 자신의 삶에 대한 희망 그리고 정답을 찾지 못하는 사람들한테 도전이 되고 기회가 될 수 있는 회사가 되고 싶어서 설립을 했습니다.

숨겨진 재능을 분명히 보유하는 사람들한테 도전을 심어주고 기회를 제공해주고 싶었으며, 현재 갖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둘러보다 보니 패션업계에서의 11년 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라튜오 공모전과 드림 팩토리프로젝트를 기획하겠습니다.

안: 라튜오 공모전과 드림 팩토리는 어떤 건가요?

김: 드림 팩토리는 라튜오에서 야심차게 준비하는 첫 번째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드림 팩토리로 숨겨진 능력 있는 디자이너들의 발굴하고 싶고, 그들이 가진 재능을 드림존으로 세상에 널리 알려주고 싶습니다.

안: 드림존이라고 언급하셨는데, 드림존은 어떤 건가요?

김: 이번 라튜오 드림 팩토리가 진행하는 공모전에서의 당선작들은 자사에서 마련하는 드림존에 진열 및 판매 활동이 전개될 예정입니다.

자신이 온전히 디자인한 제품을 실제 시장에 볼 수 있다는 것은 디자이너로서 이룰 수 있는 큰 꿈 중에 하나이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저희는 디자이너들이 느끼는 그 감동과 희열을 함께 느끼고 싶습니다.

안: 그럼 드림 팩토리는 디자이너들을 위한 장기형 프로젝트인가요?

김: 장기적으로 바라보는 프로젝트인건 맞습니다. 그러나 디자이너와 패션업계에 국한되는 것이 아닌, 단계적으로 여러 산업에 걸쳐서 전국민에게 다양한 기회를 열어드리고 싶습니다.

지금은 작게나마 디자이너들의 재능발굴이라는 측면에서 시작하고 있지만, 게임/엔터테인먼트/미디어/외식 산업 등 각종 산업에서 인재들을 발굴하고 그들이 현대 사회에서의 취업난을 스스로 극복해나갈 빛이 되고자 합니다.

안: 공모전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을 것 같아요 혹시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나요?

김: 특별한 에피소드는 (아직)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공모전 준비를 시작하다 보니, 주위에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재능발굴/일자리창출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많아서 위로가 됐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진행하게 될 공모전에 있어서도 든든한 지원군이 생긴 것 같아 일을 하면서 생긴 에피소드보다 좋은 사람들을 만나서 생긴 에피소드들을 나중에 따로 얘기하고 싶습니다. (웃음)

안: 공모전 상품이 엄청나다고 하던데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김: 가장 기본적으로 우승하는 참가자에게는 100만원이라는 상금을 드리고 제작하신 상품에 대한 롱런게런티 인센티브까지 준비했습니다. TOP10 안에 드시는 참가자들은 자신들이 제작한 신발의 완성품을 드릴 예정입니다.

공모전에 참여해주시는 분들은 물론, 라튜오 공모전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까지 해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는데요, 대학로 뮤지컬 티켓 ‘쓰루더도어’, ‘달동네 콤플렉스’ 입장권, 롯데피트인 에서 제공하는 KT K-live Ticket( 참가자 전원 ), 라튜오 악세사리 상품이 준비되었으며 더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안: 혹시 제휴를 맺은 곳이 어떤 곳이 있나요?

김: 공식적으로 멜로워크, 진조크루, 롯데 피트인, 슬링스톤의 박종철(디자이너) 선생님, 신장경(디자이너) 선생님, YD 뮤지컬에서 지원해주고 계시며, 그 외에도 많은 분들이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고 계십니다.

안: 혹시 희망하는 디자인이나 중심적으로 보시게 될 심사 기준은 따로 있나요?

심사 기준은 라튜오 단독으로 선택하는 것이 아닌, 전문적인 패션 심사위원들과 페이스북 대국민 투표까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말씀드리는 게 조심스럽습니다.

라튜오만의 정해진 기준은 공개하기 어렵지만, 누구나 신을 수 있는 패션의 기본이 되는 데일리 스타일이나 라튜오가 보유하는 스마트 신발 기술(변색/LED 등)을 실용성 있게 활용하는 것 또한 한 가지 방법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안: 스마트한 신발 기술은 구체적으로 무엇인가요?

김: 빛에 따라 신발 색깔이 변하는 변색 신발도 제작이 가능하며, 빛이 들어오는 LED 신발 또한 제작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라튜오드림 팩토리 페이스북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 공모전에 참가하게 되실 분들에게 마지막 한 말씀 부탁드릴께요.

김: 자신이 디자인에 재능이 있는 사람이나 없는 사람이나 새로운 나를 발견하여 삶의 원동력이 되는 그런 공모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희망을 얻게 되면서 또 다른 누구에게도 희망이 될 수 있는 이번 취지의 공모전에 많은 지원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lattuo.com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