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 보건샘과 함께 하는 건강작은방송국 2탄 영상 보급

사진=인천시교육청
사진=인천시교육청

[에듀인뉴스=권호영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2019년 보건샘과 함께 하는 건강작은방송국 2탄’ 영상을 제작, 학교와 SNS 등을 통해 보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전년도에 이은 2번째 시리즈물로 ▲수두 탈출, 눈병 열쇠고리 내용을 담은 보건샘의 처방전과 피부 건강관리 ▲결핵 예방을 담은 보건샘과 함께해요로 구성됐다. ▲보건샘이 알려주는 응급처치 보알응은 심폐소생술과 AED, 치아 관리 등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건강작은방송국은 초등학생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보건교육용 시리즈물로 모든 영상물을 보건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출연해 제작했다.

특히 매년 유행하는 수두 및 유행성 결막염에 대한 예방법을 학생 스스로 감염원을 찾아나가며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구성해 교육영상을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또 ‘피부 건강관리’편에서는 여드름 관리법을 다뤄 고민 많은 청소년들에게 시원한 해결법까지 안내하고 있다.

‘심폐소생술과 AED’편에 출연한 인천청라고 문재웅 학생은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우승자이기도 하다. 문재웅 학생은 “심폐소생술 뿐 아니라 AED(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도 정확히 익힐 수 있었고, 본인의 꿈인 의료인에 좀 더 다가간 느낌이어서 촬영하는 내내 설레었다”고 말했다.

건강작은방송국 2탄은 관내 유치원, 초중고교 등에 CD로 배부되며 시교육청 홈페이지와 모바일 가정통신, SNS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