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시험대...28일 서울시교육청 한유총 사단법인 취소 청문회

사진=한유총
사진=한유총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 차기 이사장으로 김동렬 현 수석부이사장이 당선됐다.

한유총은 26일 서울 서초구 한국교총에서 대의원 총회를 열고 단일 후보로 출마한 김 수석부이사장에 대한 찬반 투표를 진행했다.

김 수석부이사장은 재적 대의원 385명 중 277명(위임 40명)이 참석, 225명이 찬성해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반대는 11명, 기권 1명이었다. 

그는 대표적인 한유총 내 강성 이사진으로 꼽히지만 취임 일성은 "어떤 경우에도 집단행동을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김 수석부이사장은 “회원여러분들의 화합과 단결을 부탁드린다”며 “높아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스스로가 변화와 혁신의 주체가 되자”고 다짐했다.

또 경영의 투명성을 위해 유치원 운영위원회 활성화, 학부모 의견 적극 수렴, 안전한 시설과 아동 학대 없는 감시체계 강화, 질 높은 급식과 간식 제공, 교직원의 복리 향상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이사장은 오는 28일 열리는 서울시교육청의 한유총 사단법인 설립허가 취소 청문회에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교육청은 청문회 결과보고서를 토대로 내부검토를 거쳐 허가 취소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시교육청은 청문 후 최종 결정까지 약 2주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