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자료 캡쳐
인천시교육청 자료 캡쳐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인천지역 학생들에게 대학별 전형에 적합한 신뢰성 있는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상설 대학입학설명회를 운영한다. 

인천시교육청은 4월6일부터 9월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교육청 정보센터 4층 대회의실(543석)과 중회의실(144석), 인천대 대강당(900석) 등에서 113개 대학을 초청해 대입 입학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담당장학사 주관 아래 진로진학지원단 마중물 운영위원을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설명회는 사전예약 없이 참석할 수 있다.

대학별 설명회는 각 대학 입학사정관들이 직접 입학전형을 설명하고, 설명회 이후에는 1:1 개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 참가 학생 및 학부모에게는 대학별 입학 전형 자료를 제공한다.

4월6일은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오후 2시부터 고3 대상 EBS 대학입학설명회를 진행하고, 4월13일은 인천대 대강당에서 오전 10시부터 인하대, 인천대, 가천대, 가톨릭대, 아주대, 한국항공대 순으로 대학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 연간 일정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인천시 관내 중고등학교 진로진학담당교사를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시교육청은 중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에게 맞춤식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찾아가는 진로진학 마중물 컨설팅을 272회 운영할 예정이다. 마중물 컨설팅은 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단 컨설팅위원 50명이 고입‧대입설명회, 1:1 진로진학상담, 진학상담프로그램 설치 및 활용 연수, 고3담임 간담회, 고교 진학지도 종합컨설팅 등 학교가 원하는 시간, 장소, 강사, 내용으로 4월부터 연간 계획에 의해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