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JEIU 사진아카데미 제5기' 개강식 모습
인천재능대 'JEIU 사진아카데미 제5기' 개강식 모습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인천재능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지난 28일부터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JEIU 사진아카데미 제5기'를 개강했다.

이번 5기 강좌는 전문가 수준의 활동을 원하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진 이론교육 및 야외출사를 병행하는 강좌로 3월28일부터 6월20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사진은 김노천 한국포토저널협동조합 이사장, 배승자 한국시각문화연구소 연구위원, 탁영한 STUDIO TAKS 대표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다.

이번 JEIU 사진아카데미에서는 교육뿐만 아니라 졸업전시회를 통해 수강생들이 자유롭게 주제를 선택하고 작품을 전시하는 과정을 통해 사진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마음껏 표출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진다.

또한 강좌를 수료한 참가자들에게는 강좌가 종료된 이후에도 인천재능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교육 및 행사에 참여해 자신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강좌를 총괄하고 있는 김노천 한국포토저널협동조합 이사장은 “수강생들이 일상을 기록할 수 있는 실천적 사진 촬영 및 디지털 편집 기술을 체득할 수 있도록 저를 포함한 전 교수진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JEIU 사진아카데미는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4개 기수, 총 74명이 수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