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학생들이 '2019 커리어 디자인 박람회' 현장을 둘러보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이화여대)
이화여자대학교 학생들이 '2019 커리어 디자인 박람회' 현장을 둘러보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이화여대)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이화여자대학교 인재개발원은 4월2일부터 5일까지 교내 ECC 대산갤러리 및 내:일 라운지에서 새내기를 위한 ‘1학년 커리어 디자인 박람회’를 개최한다.

‘1학년 커리어 디자인 박람회’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커리어 개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해 주기 위해 2014년 시작됐다.

박람회에서는 미래 설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안내 및 멘토링을 통하여 학생이 주도적으로 진로 계획을 수립하고 대학 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입생 3000여명을 초청한 행사장에는 재학생 선배 50여 명이 국내·외 인턴십, 행정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ROTC, 취업 프로그램,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분야별 부스에 참여해 새내기들에게 커리어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화여대 인재개발원은 재학생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과 커리어 개발을 위해 진출분야별·학년별 맞춤형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