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강원 산불피해 성금 5천만원 전달
교직원공제회, 강원 산불피해 성금 5천만원 전달
  • 한치원 기자
  • 승인 2019.04.0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The-K한국교직원공제회가 9일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구호를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성금 5000만원을 기부했다. 

교직원공제회의 긴급구호 성금 5000만원은 공제회 임직원 모두가 급여에서 매달 일정 금액을 모아 결성한 ‘노동조합 러브펀드’ 1000만원이 포함된 금액이다. 

교직원공제회는 ‘더 나은 내일을 꿈꾸게 하는 행복한 교육 동행’을 미션으로 장애인 선생님 교육보조기기 지원, 조손가정 장례지원 및 멘토링 교육지원사업 등 기관의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임직원의 기부와 봉사활동도 적극 장려해 2009년 임직원 사내 사회공헌활동 조직인 ‘참나눔봉사단’을 창단하고 2013년부터 임직원의 자발적인 희망목표 설정을 통해 목표 달성 시 설정 금액을 기부하는 ‘희망나눔 캠페인’을 시작한 바 있다.

교직원공제회 차성수 이사장은 “유례없는 산불로 인해 고통받는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임직원들의 작은 힘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한 사람도 소외되는 사람이 없는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치원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