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주간’ 맞아 장애 학생들과 토크콘서트 진행

김선재 배재대 총장이 16일 대회의실에서 장애 학생 대상 ‘총장님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도중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배재대]
김선재 배재대 총장이 16일 대회의실에서 장애 학생 대상 ‘총장님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도중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배재대]

[에듀인뉴스=조영민 기자] 김선재 배재대학교 총장이 ‘장애주간’을 맞아 장애 학생과 소통행보에 나섰다.

김 총장은 16일 대회의실에서 ‘총장님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열고 장애 학생들의 캠퍼스 내 개선할 점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학생들은 대학 최고 경영자인 총장에게 허심탄회하게 개선점을 개진하는 등 대학 생활의 편의성 향상을 건의했다.

김 총장은 학생들이 피력한 의견을 토대로 “개선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김 총장을 비롯해 강호정 학생인재개발처장, 이준원 학생인재개발처 부처장, 정지웅 복지신학과 교수와 장애 학생·도우미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배재대에는 현재 장애 학생 22명이 재학 중이다.

장애 학생들은 시설, 출석 인정방법 개선 등 대학생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의견을 내놨다.

구체적으로 학생들은 학과가 위치한 건물에 엘리베이터가 없어 이동에 제약이 있다거나, 장애인용 화장실을 개선해달라는 요청을 전했다. 또 비장애 학생들의 장애 감수성을 향상시킬 교육도 시행해달라고 말했다.

학생들의 의견을 경청한 김 총장은 “모든 학생들을 친아들·딸처럼 생각해 단 한 점의 불편함도 없도록 하고 싶은 게 총장의 마음”이라며 시설 개선은 관련 부서와 적극적으로 협의해 하나씩 고쳐나가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장애 인식 증진을 위해 다음달 ‘장애 감수성 증진의 날’을 개최해 장애 학생들의 불편함을 비장애 학생들과 공유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장애 학생들의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 총학생회도 나설 예정이다. 배재대 총학생회는 다음달 15~17일 개최되는 ‘연자골 대동제’에 장애 학생석을 마련해 공연 관람 등을 용이하게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