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학부모를 고교-대학 간 원탁토의에 포함하라는 시민단체의 주장이 제기됐다.

박소영 정시확대추진 학부모모임 대표는 18일 서울 서대문 그랜드 힐튼 호텔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이 밝혔다.

교육부와 과학창의재단은 지난해 수립한 학교생활기록부 신뢰도 제고 방안의 현장 안착과 학교교육 및 평가에 대한 국민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고교-대학 원탁토의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4일 시작해 5월30일까지 전국을 돌며 총 6회 개최 예정이다.(관련기사 참조)

박소영 대표는 “이번 원탁토의에 아이들과 부모는 초대받지 못했다. 정시 확대를 요구하는 실수요자 의견을 무시하려는 교육부의 술책”이라며 “밀실 회의를 즉각 중단하지 않을 거면 학부모들을 원탁회의에 포함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학종에 대한 국민의 불신이 높아 수능·정시 확대를 요구하는 민심이 큰 상황”이라며 “국민 대다수가 바라는 정시 확대를 거부하는 정책을 추진하는 데 진정성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학과 입학사정관이 학종을 깜깜이 전형으로 불리는 게 가장 큰 기여를 한 집단”이라며 “학생부 신뢰성에 훈수 두는 대신 어떤 기준으로 평가해 선발해왔는지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박 대표는 “교육 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 배제한 학생부 신뢰도제고방안은 있을 수 없는 일로 교육부가 대한민국 교육을 망치고 있다”며 “지난 공론화 결과인 정시 45%이상 확대를 지지한 국민의 뜻을 즉각 수용하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