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대전대 안택원 단장(가운데) 오썸피아 민문호 대표,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안만호 본부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2019.5.2[사진제공=대전대]
2일 대전대 안택원 단장(가운데) 오썸피아 민문호 대표,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안만호 본부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2019.5.2(사진제공=대전대)

[에듀인뉴스=조영민 기자] 대전대학교 스마트 헬스케어 VR 사업단이 2일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및 ㈜오썸피아 와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의료(교육)용 VR 콘텐츠 개발을 통한 상호협력 및 협력관계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대전대 안택원 단장을 비롯해 ㈜오썸피아의 민문호 대표와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의 안만호 본부장 등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세부 협력 분야로는 ▲의료(교육)용 VR 콘텐츠 개발을 위한 상호 협조 및 정보 공유 ▲연구 활동에 필요한 인력 및 자문에 대한 상호 협조 ▲개발된 콘텐츠에 대한 국내는 물론, 각 기관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활용 등이다.

안택원 단장은 “이번 MOU를 통해 VR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협약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삶의 질이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연구와 개발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개소식을 가진 대전대 스마트 헬스케어 VR사업단은 VR/AR 기술과 헬스케어 산업 기술의 융합을 통한 기업지원 구축을 위한 목적으로 최근 여러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