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교육부가 주관하는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 정보공시 발표 결과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이 2017년에 이어 2018년에도 평생교육사 학습자 수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은 2017년 평생교육사 학습자 수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2018년에도 1위를 기록하며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김현철 본부장은 “최근 100세 시대, 평생교육 시대가 대두되면서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한국교육개발원에 따르면 평생교육 시설은 최근 10년간 약 80% 증가하였고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도 동기간 약 110% 증가했다. 이에 따라 평생교육사를 필요로 하는 곳도 많아지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어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사는 전체 평균 80점이 넘어야 자격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습자들을 위한 무료 재수강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실습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하였고 출석 수업도 2회로 줄이면서 편의성을 개선하고자 노력했다”며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사 직원 비율도 업계 최다로 인증을 받으며, 명실공히 업계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고 전했다.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은 현재 1학기 마지막 개강인 5월16일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평생교육사 및 학점은행제 교육과정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