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국내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최소 토익 점수는 550점이지만, 실제 승무원 합격자들의 서류 합격 안정권을 살펴보면 토익 700점 이상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에 외국어 교육 전문 기업 시원스쿨의 프리미엄 시험영어 인터넷 강의 브랜드 ‘시원스쿨랩(LAB)’은 승무원 면접을 위한 토익을 한 권으로 끝낼 수 있는 <시원스쿨랩 승무원 토익 700+>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시원스쿨랩 승무원 토익 700+'는 현재 제주국제대학교 항공서비스경영학과에서 승무원 토익을 가르치고 있는 Kelly 강사가 수 년간 승무원 토익반을 이끌며 단기간 내에 입문 레벨에서 토익 700점 이상으로 도약한 많은 예비 승무원을 합격시킨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된 교재다.

구성을 살펴보면 우선 토익 LC와 RC를 한 권으로 담았다. 5회분의 Half Test를 통해 파트 1부터 파트 7까지 골고루 문제를 풀면서 문제 유형별 접근법과 문제풀이 전략을 같이 학습할 수 있어 단기간 내에 700점 이상 목표를 충분히 달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승무원 시험에 최종 합격한 이들의 승무원 시험 합격 비결을 부록으로 제공하고 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등 승무원 채용에 합격한 비결과 준비 방법 등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2차 영어 면접 기출 질문과 합격자 답변 샘플까지 제공하고 있어 승무원 준비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 외에도 실전 모의고사와 MP3 음원은 물론 저자인 Kelly 강사의 해설강의까지 다양한 학습자료를 시원스쿨랩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시원스쿨랩 관계자는 “한 달 만에 토익 700점 이상을 목표로 하는 교재인 만큼, 고득점 영역의 내용은 배제하고 필수적인 내용으로 채웠다. 특히 Half Test를 통해 파트 1부터 파트 7까지 토익 700점을 위해 꼭 알아야할 내용과 문제유형 연습으로 단기간 내에 토익 실력을 종합적으로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며 “전·현직 승무원들의 인터뷰를 통해 승무원 합격 후기와 비결, 그리고 준비 방법까지 상세히 알려 승무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