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게임이 하나의 주요 산업군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게임을 전문으로 교육하는 마이스터고가 설립되는 등 국내 게임 인재 양성에 적극적 움직임이 전개되고 있다. 이 같은 움직임은 정부가 직접 주도하는 게임 인재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차후 관련 업계를 이끌어 갈 게임 산업 인력을 키워낸다는 데 의의를 찾을 수 있다.

정부 측이 주도하는 인력 양성과 더불어 교육계-기업 간 산학의 협력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게임원화학원은 물론 게임프로그래밍학원 커리큘럼으로 잘 알려진 코리아교육그룹 전문 게임아카데미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이 VR 스타트업 브랜드 ‘㈜맘모식스’와 상호협약을 체결하며 시선을 끌고 있다.

양측은 우리나라 게임 산업계의 발전을 함께 도모하고자 정식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PC-모바일 게임을 포함해 전 게임 분야 교육을 실시해 왔던 이 SBS게임아카데미는 활발한 콘텐츠 창출 및 업계 내 인재 진출을 위해 ㈜맘모식스와 손을 맞잡았다. 두 기업은 탄탄한 실력을 갖춘 인재 교류, 그리고 상호 교육 협력으로 동종업계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맘모식스는 지난 2015년 설립된 VR 스타트업으로, IFA 2017과 MWC 2018 등 세계 유수 기업이 참여한 국제 전시회에 참가해 국내 VR 컨텐츠의 우수성을 입증하며 주목 받았던 바 있다. 현재 국내 VR 테마파크 인프라를 구축해 전국 200여개 장소에서 자사의 VR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해당 기업은 앞선 15개월간 국산 게임들의 중국 수출이 잘 이뤄지지 않았던 흐름을 타개하고 중국 VR 콘텐츠 마켓에 정식으로 진출해 시선을 끌었다. 아울러 저가형 보급기 및 고사양 하이엔드 기기간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크로스플랫폼 기술을 선보임으로써 주목 받기도 했다.

게임개발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 관계자는 “㈜맘모식스와 산학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국내 게임 업계를 이끌어 갈 노련한 인재를 양성해 나갈 방침이다. 활발한 기술-교육 교류를 주고 받으며 우리나라 게임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호협약을 체결한 이 게임 기획 학원의 커리큘럼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학원, 게임 그래픽 학원 등 게임 분야 전문 자격증 과정과 더불어 ▲게임아트웍(기초) ▲게임원화학과 ▲게임그래픽(게임이펙트)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퍼블리싱(게임사업) ▲유니티 게임엔진 ▲엔진개발 ▲스마트폰(모바일) ▲웹툰 ▲1인개발과정까지 게임 관련 전 과정이 존재한다.
 
더욱이 이 곳은 게임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산학협력 및 취업 상담, 수강생 1:1멘토제 등 체계적인 교육과 취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게임학원 수강료 할인 및 과목별 무료 체험학습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코리아교육그룹의 계열사 게임개발학원 SBS게임아카데미는 현재 강남, 신촌(이대),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수원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무료 진로상담이나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해당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