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주택관리사 시험과목은 총 5과목이다. 1차시험에서는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 시설개론 등의 과목에 대한 이해 능력을 평가하며, 2차시험에서는 주택관리 관계법규, 공동주택 관리실무에 대한 시험을 치르게 된다.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의 경우 7월에 치러지는 1차시험과 9월에 치러지는 2차시험의 사이에 평균적으로 약 두 달 정도의 기간이 주어진다. 따라서 합격을 목표로 공부하는 수험생들은 시험 과목별 세부 일정에 맞춘 합격 전략을 잘 짜야 한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주택관리사 초보 수험생을 위한 ‘핵심개념서’를 2일부터 31일 까지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에듀윌에 따르면 주택관리사 핵심개념서는 과목별 주요 개념과 출제 포인트를 한 번에 정리해주며, 최근 3개년 간 기출내용을 분석해 시험에 꼭 출제되는 핵심 내용 위주로 필요한 개념만 담아 한 권으로 압축했다.

△철근 콘크리트 구조 △급수설비 △전기설비 및 수송설비 등 시험 출제 비율이 높은 핵심단원과 내용들로 구성해 과목별 핵심 키워드까지 한 번에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과정 관계자는 “단원별 핵심개념정리로 반드시 출제되는 내용만 집중·반복 학습할 수 있으며, 시험 직전 핵심개념 최종점검이 가능한 교재인 만큼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빈출지문 700선’은 5월2일 이후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달 말일까지 제공된다. 해당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