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3일 오후 6시까지 접수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2019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오늘(15)부터 시작됐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19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을 6월13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국가장학금 제도는 학생이 처한 경제적 여건에 따라 장학금을 차등 지원하는 제도다. 이 제도의 수혜를 받으면 등록금 고지서에는 국가장학금 액수만큼 납부액이 제외된다. 학생과 학부모는 감면된 나머지 금액만 학교에 내면 된다.

국내 대학 재학생을 비롯해 2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모두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국가장학금 1차 신청 기간에만 신청할 수 있다.

국가장학금을 지원받으려면 성적 요건(B0학점 및 80점 이상)과 이수학점(학기당 12학점 이상)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기초·차상위 계층 학생의 성적 기준은 C학점 이상이다.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24시간 가능하다. 접수 마감일인 6월13일은 오후 6시까지 신청해야 한다. 또 국가장학금을 신청한 학생은 다음달 18일 오후 6시까지 소득 심사 관련 서류를 제출하는 한편 가구원 정보 제공에 동의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국 현장지원센터에 방문하면 국가장학금 지원 관련 일대일 맞춤형 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