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HRC, 1박2일 독서 여행 진행
대전대 HRC, 1박2일 독서 여행 진행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9.05.21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대전대학교 HRC(Hyehwa Residential College) 학생들이 HRC 내 북카페에서 ‘제2회 1박2일 독서 여행(시글북적 책 읽기)’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대]
지난 17일 대전대학교 HRC(Hyehwa Residential College) 학생들이 HRC 내 북카페에서 ‘제2회 1박2일 독서 여행(시글북적 책 읽기)’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대전대)

[에듀인뉴스=조영민 기자] 대전대학교 HRC(Hyehwa Residential College)가 지난 17일 HRC 내 북카페에서 ‘제2회 1박2일 독서 여행(시글북적 책 읽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입생들의 독서 활동 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HRC의 전통과 고유문화를 보여주는 연례 프로그램으로서 1·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작가세계 신인상과 젊은 작가상 등을 수상한 최은영 작가를 초청해 체험형 독서를 경험했으며, 2부에서는 선정도서(네루다의 우편배달부)에 대한 독서토론을 통해 문학작품을 보는 다양한 시선을 공유하기도 했다.

이인철 HRC학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문학을 통해 소통하는 방법을 경험하고, 문학을 삶의 일부로 이해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HRC학생들이 전인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HRC는 지난 2018년 신입생 교육생활기관으로 새롭게 출범한 기숙대학이다.

총 12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HRC는 기존의 대학교육과는 차별화된 미래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영민 기자  dtn2900@naver.com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