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쿨링 생활백서 주최로 6월20일 서울시교육청서

[에듀인뉴스=정하늘 기자]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입시 설명회가 오는 6월20일 서울시교육청 본관 11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홈스쿨링 생활백서가 주최하고 서울시교육청·IMBC캠퍼스가 후원하는 이번 설명회는 학교밖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입시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학교밖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는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입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구성에 중점을 뒀다. 

이번 설명회는 입시를 앞두고 있거나, 미리 대비하고자 하는 학교밖 청소년 및 학부모들이 대상이다. 서울시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지원프로그램 소개 및 ‘친구랑’ 센터를 통한 대학 진학사례 발표, 4년제와 전문대 입시 전형 및 지원전략 안내로 구성했다.

홈스쿨링 생활백서 관계자는 "우리의 목표는 학교 밖 청소년이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고,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게 하는 것“이라며 ”나아가 제도권 밖으로 나와도 행복한 청소년으로 자라날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를 꿈꾸고 있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스쿨링 생활백서 페이스북 페이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홈스쿨링 생활백서는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비영리단체로, 정보공유플랫폼을 운영하며 검정고시·입시 등 학교 밖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서울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이 참석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교없는 졸업식’, ‘자퇴설명회’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주최한 바 있다. 최근 tvN <리틀빅히어로>에 출연해 많은 네티즌의 응원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