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대부분 중학교의 올해 첫 내신 평가가 5월로 마무리되었다. 1학년의 경우 초등학교 때와는 확연히 다른 수업이 아직은 낯설게 느껴질 수 있지만,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하는 시기인 만큼 교과 내용의 차이점을 인지하고 평가 방식에 맞춰 남은 1학기와 다가올 2학기를 준비해야 한다. 

특히 영어 과목의 경우 과정 중심의 평가 확대로 수행평가 비중이 높아지면서 자신의 생각이 담긴 문장을 발표나 서술식 과제물로 표현하기 위한 어휘력과 문장 구사력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놀이 방식의 수업을 통해 스피킹, 리스닝과 같은 회화 위주의 실용 영어에 집중했던 초등 영어에서 벗어나 문법을 토대로 문장 구조를 이해하고, 정확한 문장을 구사해야 하는 것이다. 

교육 전문 브랜드 길벗스쿨의 ‘중학 필수 영어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는 중학교 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문법, 단어, 리딩을 각 한 권에 끝낼 수 있는 책이다. 중학 영어를 처음 접하는 1학년이 내신 대비를 위해 개념서로 활용하기에 유용하다. 

‘중학 필수 영어리딩’은 문장의 뼈대(중심 문장)와 가지(세부 내용)을 구분해 읽는 가지치기 독해법을 통해 긴 문장도 쉽고 빠르게 해석할 수 있으며, ‘중학 필수 영단어’는 교과서와 학교 시험을 분석해 뽑은 꼭 알아야 할 필수 어휘 1200개를 담았다. ‘중학 필수 영문법’은 3년 과정의 문법 개념을 한 권에 담아 기초부터 고급까지 흐름을 익히는 것은 물론, 3단계(기본, 실전, 최상위) 문제를 통해 내신 대비도 할 수 있다. 

길벗스쿨 관계자는 “자유학기제, 자유학년제 도입으로 수행평가만 진행되는 1학년 시기라도 지필시험을 대비하지 않으면 2학년이 되어서 혼란스러울 수 있다”면서 “꾸준히 어휘량을 늘리고 문법, 리딩학습을 통해 기본기를 다져야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