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KBS교향악단 찾아가는 음악회 포스터(사진=숙명여대)
숙명여대, KBS교향악단 찾아가는 음악회 포스터(사진=숙명여대)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숙명여자대학교와 KBS교향악단이 오는 28일, 찾아가는 음악회 ‘힘내자 눈송이!’를 개최한다. 

숙명여대 제2창학캠퍼스 눈꽃광장홀에서 열리는 이번 음악회는 숙명여대 창학의 달인 5월을 맞이해 숙명여대 구성원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10곡으로 구성된 이번 음악회의 프로그램은 모차르트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서곡으로 문을 연다. 모차르트 최고의 걸작 중 하나로 평가받는 해당 곡은 경쾌함과 더불어 매끄러운 관현악 반주로 이루어진 연주를 청중에게 선사하며 이날 음악회를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이후 프로그램에는 탱고의 거장 피아졸라의 대표곡 <리베르탱고>, 엔니오 모리코네가 작곡한 영화 <시네마천국> 러브 테마와 같은 유명 음악가의 주옥같은 명곡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영화 <오즈의 마법사>의 ‘Over the Rainbow’,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중 ‘지금 이 순간’과 브람스의 <헝가리 무곡 제5번>과 같이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보이며 청중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숙명여대 관계자는 ‘학업과 취업 준비로 지친 숙명여대 학생들에게 이번 음악회가 좋은 휴식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 숙명인들이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소중한 시간을 안겨주는 KBS 교향악단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