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등 9개 대학 연계 진로선택 지원 프로그램 운영

(자료=강원도교육청)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강원도교육청이 도내 중·고등학생 진로체험 및 진학설계를 위해 도내 9개 대학과 연계한 진로선택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28일 오후 2시 도교육청 의암실에서 가톨릭관동대, 강릉원주대, 강원대, 경동대, 상지대, 송곡대, 송호대, 한라대, 한림대 등 도내 9개 대학 담당자와 협의회를 갖고 위촉장을 수여한다.

도내 중·고등학생 3000여명이 참여하게 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체계적 진로 체험 뿐 아니라 구체적 대학 전공 체험을 통한 진학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도교육청은 공모를 통해 지원사업 대학을 선정했다. 

프로그램은 방송연예, 해양분자생명과학, 신소재화학, 경찰행정 등 대학별 전공 및 학과 탐색과 직업체험 34개 과정으로, 1회성이 아닌 다회기로 심화 운영하며, 학생 학교생활기록부에도 기록된다. 

또 도교육청은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1대 1맞춤형 진로 진학 설계 및 상담 등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도교육청 진로진학담당 정병준 장학관은 “지역적 특성상 진로 체험의 한계가 있는 강원도에서 대학들과 함께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 진학에 대해 구체적으로 고민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도내 대학과의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진학 지원시스템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