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전경. (사진=이화여대)
이화여대 전경. (사진=이화여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이화여자대학교는 오는 31일 오전 10시 대강당에서 ‘창립 133주년 기념식’을 거행한다.

기념식은 김혜숙 총장을 비롯한 교수, 학생, 동창 등 교내 구성원과 주요 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김혜숙 총장 기념식사, 10년·20년·30년 근속 교직원(총 96명) 표창, ‘자랑스러운 이화인상’과 ‘이화학술상’ 수여, 이화합창단 및 이화오케스트라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김혜숙 총장은 기념식사를 통해 “이화는 시대적 변화와 새로운 교육 인프라에 대한 점증하는 요구에 맞추어 교육환경을 개선해왔다"며 "미래변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교육페다고지(pedagogy)를 고민해 이화만의 고유한 인적자원 개발 방식을 만들어왔다”라고 말한다. 

또 “이화는 다양한 학문분야들이 만나고 소통하는 가운데 통합역량을 키우고 디지털 시대 새로운 지식을 생산하며 그 속에서 여성 인재들을 키워갈 것”이라고 강조한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유중근 전 대한적십자사 총재와 신혜수 유엔인권정책센터 상임대표가 ‘제17회 자랑스러운 이화인상’을, 자연과학대학 통계학과 신동완 교수와 의과대학 의학과 하은희 교수가 ‘제15회 이화학술상’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한편 창립 133주년 기념식 후 오후 2시부터 이화여대 총동창회가 주관하는 ‘동창의 날’ 행사가 교내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