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영어 실력이 다소 좋은 편이라 해도 토플 시험에서는 어려움을 토로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토플 시험이 단순히 시간 내에 풀기만 하면 되는 기술적인 시험이 아니라 순수한 영어 실력을 토대로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정통 영어시험이기 때문. 단어와 구문, 문법, 구조분석, 해석을 기본으로 제대로 된 영어 실력을 쌓지 않는다면 토플에서 고득점을 얻기란 비교적 어렵다.

이에 나이를 불문한 다수의 수험생들은 전문적인 커리큘럼 하에 공부를 할 수 있는 토플 학원을 통해 시험을 준비하려 정보를 물색하고 있다. 그렇지만 교육을 받고자 하는 수요가 높은 만큼 학원도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면서 자신에게 맞는 학원을 선택하기 어려워 고민을 토로하는 사람들도 부지기수다. 

현 흐름이 이어지는 가운데 강남에 위치한 토플학원인 ‘어셔어학원’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iBT 러닝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은 물론, 실전과 가장 비슷한 수업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주목 받고 있다. 

강남토플학원인 이 곳은 iBT 러닝 프로그램을 운영해 토플을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도 기초부터 영어실력을 쌓아갈 수 있는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백지 시험, ▲묶기 시험, ▲단어 시험, ▲구문단어 시험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백지 시험은 개별적인 문법은 알지만 전체 문법을 보는 눈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적합한 공부 방법이다. 개념이 잡히지 않는 문법을 백지 화면에 직접 정리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문법을 틀을 잡고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묶기 시험은 문장 분석이 부족해 문장을 느낌으로 해석하는 이들에게 문장 성분 구분 프로그램을 이용한 정확한 문장 해석 방법을 제시하고, 단어 시험은 매일 토플에 최적화된 200개의 단어를 외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구문단어 시험은 각 단어의 뜻은 알지만 숙어에 약한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당일 수업에서 배웠던 지문 속 모든 단어와 구문단어를 프로그램을 통해 시험을 치뤄 부족한 부분을 즉각적으로 보완할 수 있다.

강남 토플 학원 어셔어학원 관계자는 “영어 구사 능력 향상을 위해 토플 시험을 준비하는 추세가 확충되고 있다. 본원은 일반적인 교육 트렌드와는 차별화를 둔 커리큘럼을 선보여 만족을 표하는 학생들이 많다”며 “iBT 러닝 프로그램 통해 데이터화 된 성적을 기반으로 강사들이 학생의 학습 성취 과정 및 취약점을 파악하고, 각 학생에 맞는 피드백까지 진행해 확실한 성적 향상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