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과거 책을 대여했던 ‘만화방’의 인기가 ‘디지털 만화’ 시장으로 고스란히 이어지고 있다. 주요 포털에서 웹툰 서비스를 별도로 운영하는 한편, 웹소설이나 만화 콘텐츠만을 주력으로 다루는 기업이 운영 호조를 띄는 등 웹툰 관련 시장의 발전 양상이 두드러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자연스레 웹툰 작가의 꿈을 갖는 학생들, 혹은 청년들이 늘고 있다. 그 중에는 실제로 웹툰학원과 같은 교육 시설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으며 자신만의 꿈을 실현하려는 의지를 보이는 이들도 상당수 존재한다.

코리아교육그룹이 운영 중인 웹툰 게임아카데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이런 교육 수요에 힘입어 자체적인 ‘제 1회 웹툰공모전’의 기회를 마련한 뒤 공모작들을 선별한 후, 최종 수상자를 가려내기 위한 투표를 개시한다고 전하며 시선을 끌고 있다. 

게임그래픽학원 커리큘럼은 물론 게임개발학원 강의로도 인지도가 높은 이 곳은 오는 6월 2일까지 이러한 투표 일정을 진행한다. 참여는 해당 학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로그인 후 투포를 진행할 수 있다. 

이 게임기획학원이 진행하는 투표를 거쳐 선발된 수상자들에게는 순위에 맞게 상금 및 혜택이 차등 지급된다. 3등에게는 10만원(3명), 2등에게는 50만원(2명)이 주어지며 1등을 차지한 인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함께 ‘도전만화’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웹툰공모전 투표를 진행하는 코리아교육그룹 게임개발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의 주요 커리큘럼은 게임기획자격증, 게임그래픽자격증 등 게임 분야 전문 자격증 과정과 함께 ▲게임아트웍(기초) ▲게임원화학과 ▲ 게임3D그래픽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퍼블리싱(게임사업) ▲유니티 게임엔진 ▲엔진개발 ▲스마트폰(모바일) ▲웹툰 ▲1인개발과정 ▲취업 포트폴리오 과정 등이 있다.

또 이 게임원화학원은 게임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산학협력 및 취업 상담, 수강생 1:1멘토제 등 체계적인 교육과 취업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게임 학원 수강료 할인 및 과목별 무료 체험학습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코리아교육그룹의 계열사 게임프로그래밍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현재 강남, 신촌(이대),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수원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무료 진로상담이나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