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허니드론 에이다코딩랩 광주지사가 4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광주 중소기업 위크에 참여해 3D 가상 현실을 코딩할 수 있는 폴리곤에이드 코딩 교육 플랫폼을 선보인다.

에이다코딩랩의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폴리곤에이드로 직접 3D 콘텐츠를 코딩한 뒤 VR로 시뮬레이션을 체험했다. 직접 코딩한 3D 콘텐츠를 시뮬레이션하는 과정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움과 놀라움을 안겨주었다.

폴리곤에이드는 VR과 3D 프린팅이 연계되며 블록 코딩 언어를 실시간으로 텍스트 언어로 변환시킬 수 있는 코딩 교육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3D 콘텐츠의 속성 및 동작을 프로그래밍하여 시각적 프로그램, 3D 애니메이션, 게임, 피규어 등을 만들 수 있다.

폴리곤에이드를 선보인 ㈜허니드론 에이다코딩랩 광주 지사 최상희 대표는 “폴리곤에이드는 교사를 위해 간편한 수업 관리 기능과 알찬 수업을 준비하기 위한 지도안을 제공하며 학교, 학급별로 맞춤형 교육 모델을 제시하기도 한다”며 “더욱 우리 생활에 가까운 교육을 위해 앞으로 폴리곤에이드에 재난과 안전 시뮬레이션 교육을 할 수 있는 코딩 교육 코스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최 대표는 “앞으로 폴리곤에이드를 통해 코딩 강사를 육성하고 취업을 연계하는 시스템으로 광주 지역의 코딩 교사 부족과 청년 취업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며 “㈜허니드론 에이다코딩랩 광주지사는 코딩 교육에 대한 이해가 바탕으로 깔려있는 서비스의 연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구업체를 대상으로 정기 무료 코딩 교육과 기술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역 학교의 코딩 수업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