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립 위탁경영 반대연대' 정예진 대표가 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다. 2019.06.07. (사진=지성배 기자)
'국공립 위탁경영 반대연대' 정예진 대표가 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다. 2019.06.07. (사진=지성배 기자)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비가 오는 궂은 날씨 속에 '유아교육법 개정안'에 대한 반대 집회가 국회의사당 앞에서 열렸다.

집회를 주최한 '국공립 위탁경영 반대 연대'는 "이번 유아교육법 개정으로 유아교육의 전문성과 공공성이 훼손될 우려가 크다. 국가가 공립유치원 40% 증설 계획을 지킨다더니 국공립이 아닌 '겉공립'을 조장하고 있다"고 이번 집회의 취지를 밝혔다. 

'국공립 위탁경영 반대연대'(반대연대)는 예비 공립 교사를 주축으로 학부모 및 이번 법안을 반대하는 사람들이 만들어진 일시적 단체다.

이날 집회에는 전국 공립유치원 예비교사를 비롯해 학부모 및 국공립 교원, 사립교원 등 유아교육 법률 개정을 반대하는 1000여명의 인파가 몰렸다.

행사는 성명서 낭독, 시위관련 동영상 구호 떼창, 지지단체 참조발언, 자유발언으로 이루어졌다. 

경기교사노조 위원장과 전국유치원학부모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도 지지발언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국공립 위탁경영 반대연대'는 집회 이후 직접 의견을 적은 항의서를 제출할 예정이며, 집회는 11시30분부터 2시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