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고 학생 진로진학 상담, 정보제공 서비스 본격 돌입

(사진=전남교육청)
(사진=전남교육청)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민선3기 장석웅 교육감의 공약사항으로 추진중인 권역별 진학지원센터가 목포권역 개소를 시작으로 본격 서비스에 돌입했다. 

전남교육청은 7일 오전 목포교육지원청에서 목포권역 진학지원센터 개소식을 갖고 공식 출범을 알렸다. 순천과 여수, 나주 지역 진학지원센터도 이날부터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권역별 진학지원센터는 앞으로 도내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화, 대면, 온라인 상담을 상시 제공하며, 다양한 진학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현장 밀착형 진학지도는 물론 학생·학부모 상담 및 교육지원 강화, 교사들의 대입지도 전문역량 강화 등의 효과를 거둔다는 게 도교육청의 복안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장석웅 교육감과 도교육청 관계자, 이혁제 전남도의원, 김재점 교육장을 비롯한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 4개 권역 상담교사단 대표 등이 참석해 센터의 힘찬 첫걸음을 축하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4개 권역 진학지원센터를 통해 소중하고 특별한 전남의 모든 아이들에게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스스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개소식에 이어 이날 오후 목포 문태고등학교에서는 전남 서부권역 2020학년도 대입정보박랍회가 열렸으며, 8일에도 순천복성고에서 동부권역 박람회가 개최된다.

서울대, 연대, 고대 등 전국 54개 대학 및 대입현장지원단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대학별 2020학년도 대입전형 안내 및 상담 △1:1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등 다양한 입시정보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이날 문태고에서 열린 서부권역 박람회에는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 2000여명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를 반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