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승진(선택)가산점 공청회 실시...현장 의견은?
경기도교육청 승진(선택)가산점 공청회 실시...현장 의견은?
  • 조원표 경기 소안초등교 교무부장
  • 승인 2019.06.12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조원표 교사)

[에듀인뉴스=조원표 객원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1일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김대중홀에서 승진(선택)가산점에 관한 현장교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에는 초중고 교사와 교장, 교감 그리고 담당장학사가 현행 교원승진가산점 중 선택가산점을 그대로 유지 또는 폐지하는 것에 대한 열띤 토론이 있었다.

정책기획관실 서동연 장학관은 현장교원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자 자리를 마련했다고 취지를 설명했고, 유재 장학사는 설문조사결과를 표와 그래프로 정리해 발표했다.

초중등과 특수학교에서 항목별로 상이한 차이가 있었지만 부장과 담임 경력을 좀 더 확대해 반영하자는 의견이 많았다.

폐지 시 대안은 무엇이며 비교과 교사는 승진과 성과급에서도 배제를 당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그러한 점도 고려하고 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부분에 승진가산점을 부여하자는 기타의견도 있었다.

현장교사들은 "승진가산점은 없어지고 업무만 남아있는 것은 불합리하다"면서 "승진가산점을 폐지하면 해당업무도 없애는 것이 마땅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T/F팀을 꾸려 예측가능하고 공정하며 현장교사들이 납득할만한 수준에서 최적의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경기교육을 사랑하고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경기교육을 위해서도 최적의 기준이 조속히 마련하길 기대한다.

(사진=조원표 객원기자)
(사진=조원표 교사)

 

조원표 경기 소안초등교 교무부장  na6491@naver.com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