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교육개발원)
(사진=한국교육개발원)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한국교육개발원(KEDI) 미래교육연구본부 디지털교육연구센터가 '2019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에서 공익광고 부분 소비자 이벤트 혁신상 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5월31일 싱가포르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Asia-Pacific Stevie Awards)’에서 KEDI는 ‘그때 하고 싶었던 공부, 지금 나에게 선물하세요’로 수상의 주인공이 됐다. ‘2018 대한민국 광고대상’ 공공/정부광고(공기업 및 기타) 부문 특별상 수상에 이은 두 번째 쾌거다.
 
2014년부터 개최된‘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29개국의 모든 조직과 개인이 비즈니스 분야에서 이룬 혁신 성과와 긍정적 기여를 평가하는 국제 시상식으러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도 불린다.

‘2019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16개국에서 900여편이 출품되어 두 달에 걸쳐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그때 하고 싶었던 공부, 지금 나에게 선물하세요’는 방송통신중·고교 제도 소개를 위해 제작된 공익 광고 캠페인이다.

어려운 시절 이루지 못했던 배움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현재의 ‘나’가 어린 시절의 ‘나’에게 배움의 기회를 선물하는 내용으로, 보는 이의 감성을 자극하며 공감을 이끌어내 큰 호평을 얻은 작품이다.

한국교육개발원 반상진 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방송통신중‧고등학교 제도를 소개하여 보다 많은 분들에게 교육 기회 제공과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학년도 방송통신중·고교 학생모집은 내년 1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방송통신중고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