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남교육청)
(사진=전남교육청)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전남교육청이 25일 청사 5층 비즈니스실에서 중국 산시성(山西省)교육청과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석웅 교육감과 우쥔칭(吳俊淸) 중국 산시성교육청장 외에도 전남교육청 이기봉 부교육감과 주요 간부들, 한루이용(韓瑞勇) 산시성교육청 국제협력교류처장 등 대표단 4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 협약을 통해 학생 교육 및 문화교류, 교직원 교육프로그램 교류 및 연수에 합의하고 기타 교육 교류활동 및 연관 사업 등에 적극적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날 협약으로 전남교육청 산하 각급 교육기관들이 중국 산시성과 활발한 교류활동을 전개하고 전남 학생들에게도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산시성교육청과의 협약 체결로 전남 학교들의 국제교류 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교육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우수 교육정책을 공유하는 등 교류협력이 활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협약은 전라남도와 중국 산시성 간 우호교류협약 체결(2007년 11월)에 따라 진행되는 전남도청의 ‘산시성의 날 행사’(6월 25일) 중 분야별 교류 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한편 전남교육청과 중국 산시성교육청 간 협약 외에도 나주고, 무안고, 무안초가 중국의 산시대부속고, 태원사범대부속고, 산시대부속초와 각각 협약을 체결하는 등 학교 간 교류가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