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최근 3년간 총 5차례 시험에서 9급 공무원/경찰 공무원/소방 공무원 등의 시험 준비생이 가장 어렵게 느끼는 과목으로 '영어'가 선정되었다. 실제로 최근 3년간 공무원 영어 과목의 과락 비율은 5명 중 3명 이상으로, 공무원 영어 시험의 체감 난이도는 매우 높은 편이다. 

이에 대학생이 선정한 최단기합격 공무원 학원 1위 해커스공무원에서 수험생들이 영어 과목에 집중할 수 있도록 월 2만 원대에 영어 전 강사의 공무원 인강을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는 ‘e-pas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커스공무원의 이번 ‘e-pass’는 13년 연속 베스트셀러 1위 교재를 출간한 해커스 영어 전문 연구소와 함께 빈틈없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해커스의 영어교재는 150개 이상의 영어 출판사 중 13년 연속 베스트 셀러 1위를 달성하고, 해커스 토익 리딩은 영어 학습서로서는 최초로 교보문고 전체 종합순위 1위에 연속적으로 오른 바 있어 해커스공무원에서 출시한 ‘e-pass’에 많은 수험생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해커스공무원 관계자는 “이제 막 준비를 시작하는 초시생과 기본기가 약한 과락생, 몇 달 째 영어 점수가 오르지 않는 장수생 등을 위해 이번 e-pass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잘못된 학습이 아닌 전문 강사진을 통한 옳은 방법으로 공무원 영어를 극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당 강의는 기초부터 실전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된 영어 어휘/구문/독해/문법 영역에 대한 모든 강좌를 제공하며, 수강생들에게는 ▲해커스 토익 강의 ▲기초영어 강의 등 다양한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해커스공무원 ‘e-pass’의 강의를 진행하는 강사는 영어 강의 평가 1위 김철용 강사/공무원 영어 온라인 강의 1위 김송희 강사/공무원 영어 수강생 수 1위 김형구 강사/ 한영 국제회의 통역사 출신 비비안 강사/ EBS 출신의 윤정호 강사 등 해커스공무원 스타강사들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해커스공무원을 통해 합격한 수강생 중 한 명은 “10개월 동안 영어 하프모의고사를 꾸준히 들으니 점차 영어에 대한 울렁증과 압박감을 이겨낼 수 있었다”고 전했고, 또 다른 수강생 중 한 명은 “기본 중심, 수강생 중심으로 강의하며, 애매하고 찝찝하게 넘어가는 부분 없이 정확하게 짚어주시고 최대한 수강생 모두가 이해할 수 있게 가르쳐 주신다”며 해커스공무원의 강의를 추천했다.
 
이번 해커스공무원 'e-pass'와 해당 강사들의 1위 달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근 3년간 총 5차례 시험에서 가장 어려웠던 과목에서 영어가 선정된 것에 대한 사항 역시 해커스공무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해커스 토익 리딩은 2005년부터 2017년까지 교보문고 종합 베스트셀러 토익/토플분야 1위를 차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