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 패션학과가 모든 학생이 졸업 전 1개 이상의 패션특화 자격증 및 수료증을 취득하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어 주목받는다. 

패션 실무자 재교육에 적합한 최신의 패러다임을 교육하는 패션학과는 '패션디자인', '패션비즈니스', ‘패션창업’, ‘패션전문강사’, ‘패션크리에이터’로 나눠 패션상품기획부터 디자인, 생산, 마케팅 및 유통분야까지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패션융합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평생직업 지원을 위한 문화예술교육사, 한복제작 및 온라인쇼핑몰창업교육을 진행하여 다양한 나이 대, 다양한 직업군의 학생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패션학과에서는 국내 유일한 민간자격증인 ‘패션에디터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래평생 패션전문강사’ 및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전문가’ 수료증을 운영하여 학생들 취업, 창업 및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준다. 

2019년부터는 ‘컴퓨터패션디자인운용마스터’ 자격증 취득을 위한 패션디자인CAD(텍스프로) 수업을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에서만 운영하고 있으며 시험대비 무료 특강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2급 문화예술교육사’ 취득을 위한 사이버대학교 유일한 의류학 분야 전공인정 학과로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 졸업 시 자격 교과목 중 예술전문성 교과 10개 과목이 자동 면제 된다.

해당 학과는 4차산업혁명시대 변화하는 패션산업의 준비된 인재양성을 위하여 ‘스마트융합비즈니스’ 과정을 통해 스마트패션비즈니스, 패션 빅데이터 분석능력, 디지털플랫폼 기반 디지털마케팅 및 경영 분야의 준비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또 IT와 패션을 결합한 디지털패션디자인, 3D의복모델링, 디지털패션콘텐츠를 실현을 위하여 ‘스마트융합콘텐츠메이킹’ 과정을 운영하며 디지털패션 분야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김은경 학과장은 “학생들이 졸업하면서 4년제 패션학사와 동시에 패션산업의 필수 자격증을 누구나 1가지 이상씩 취득할 수 있도록 학과 교과 운영에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합리적 등록금과 우수한 강의 콘텐츠로 주목 받고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오는 11일까지 가을학기 신/편입학 모집을 실시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 홈페이지나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